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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빅데이터를 활용한 배달음식 창업하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0-12-25
조회수 127




본 강의는 배달음식점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들이 배달사업 시 가장 어려워하는 ‘배달플랫폼/배달앱에서 배달지역을 정확하게 설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강의 내용입니다.

배달지역을 정확히 설정하기 위해서는 음식별 주요 고객의 성별, 연령별, 가구구성에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착안하여 통계지리정보서비스 SGIS 인구주택총조사, 경쟁사지표 등의 소비자 수요 예측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음식배달 광고비 지출을 줄이고 성공적으로 배달전문점을 운영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배달음식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 중에 하나는 배달에 적합한 상권을 정하는데 필요한 기준이 없고 어려워한다는데 착안하여 SGIS를 활용함.


● 음식배달업소가 배달의 민족 울트라콜 광고를 신청할 때 우리가게의 실제주소와 다르게 목표고객이 많은 지역에 광고주소를 설정하여 그 주소를 기준으로 ‘노출반 경’이 설정되고 해당 반경 안에서 고객의 주소부터 가까운 순서대로 앱에 노출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광고주소를 어디에 정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 가 대부분 업체의 고민거리로 남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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